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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명상 한국문학시리즈 백치아다다 계용묵 단편소설

세계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삶의 중심은 디지털 환경으로 바뀌어 가고있고 인간은 점차 고립된 삶을 살아가게 된다. 말로 하는 대화보다 글로 하는 대화의 비중이 많아 지는 지금 아름다운 글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글로 나를 표현하고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는 시기에 1930년대 한국 문학의 언어적 아름다움을 발전시킨 계용묵의 단편 소설 <백치 아다다>를 읽으며 언어의 아름다운 표현을 나누고자 한다. 더불어 돈으로 가치가 결정되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인간의 가치와 권리를 상징하는 백치 아다다의 비극은 지금 시대에서도 낯설지 않음이 여전히 우리가 이 책을 다시 읽어야 하는 까닭이다.
세계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삶의 중심은 디지털 환경으로 바뀌어 가고있고 인간은 점차 고립된 삶을 살아가게 된다. 말로 하는 대화보다 글로 하는 대화의 비중이 많아 지는 지금 아름다운 글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글로 나를 표현하고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는 시기에 1930년대 한국 문학의 언어적 아름다움을 발전시킨 계용묵의 단편 소설 <백치 아다다>를 읽으며 언어의 아름다운 표현을 나누고자 한다. 더불어 돈으로 가치가 결정되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인간의 가치와 권리를 상징하는 백치 아다다의 비극은 지금 시대에서도 낯설지 않음이 여전히 우리가 이 책을 다시 읽어야 하는 까닭이다.
계용묵 桂鎔黙 소설가1904 ~ 1961
등단 이후 1930년 전후까지 현실주의적, 경향파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
<최서방>(1927), <인두지주>(1928),
이후 그의 문학적 황금기라 할 수 있는 1930년 중반~ 광복 이전까지는 예술지상주의적 작품을 선보이며 삶이 비애를 예술적으로 승화시켰다.
<백치아다다>(1935), <장벽>(1935), <청춘도>(1938),<병풍에 그린닭이>(1939), <신기류>(1940),
광복 후는 격동과 혼란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선보였다.
<별을 헨다>(1946) , <바람은 그냥 불고>(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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